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10

[윈도우10]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앱 및 파일 검사 "이 설정은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설정 해제하기

윈도우10 디펜더를 사용하다 보면 앱 및 파일 검사 부분에서 갑자기 "이 설정은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라면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문제

 

해결방법

해당 방법은 윈도우10 Pro버전일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Home 버전이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 해결해야 하니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o버전일경우

 

1

Windows키 + R키를 눌러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 탐색기로 이동합니다.

해당 부분은 윈도우 버전에 따라 위치 또는 이름이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항목중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구성을 눌러 구성되지 않음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있다면 사용으로 변경한 후 다시 구성되지 않음으로 설정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Home 버전에서 해결 방법입니다.  해당 부분은 Pro버전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키 + R키를 눌러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

 

위의 위치로 이동하고 아래 항목을 삭제합니다.

 

EnableSmartScreen

ShellSmartScreenLevel

 

이렇게 두가지 항목을 삭제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해당 문제는 위에 설정으로도 안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