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10

윈도우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 직접 제거하기

프로그램 추가/제거 또는 앱 및 기능 목록을 직접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주 가끔 어떻게하는지 알고 싶은 사람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해당 목록에있는 항목을 지우는 방법은 레지스트리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해당 목록을 지운다고 해도 프로그램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삭제를 못할뿐이죠.(백업 필수)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Windows + R키를 눌러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아래 위치를 상단 주소표시줄에 붙여넣기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해당 위치에 이동하면 트리메뉴 형식으로 주르륵 나옵니다.

 

2

 

Uninstall을 선택하고 찾기를 눌러 원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적어 찾습니다. 이때 이름은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있는 이름과 동일합니다.

 

3

 

나중에  프로그램 삭제를 위해 오른쪽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 키(폴더모양)을 선택하여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을 해둡니다. 

 

그 후 해당 오른쪽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 키(폴더모양)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목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혹시나 해당 위치에 없는경우 아래 위치로 이동하고 같은방법으로 삭제 하시면 됩니다.

 

[위치]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